캐나다행 항공편 이용 시 항공 승객 권리

최종 수정일: 1월 09, 2024 | Tags: 캐나다 여행 제한 사항, 항공 승객 권리

캐나다를 오가는 여행객을 위해 캐나다 교통국(CTA) 은 항공편에 적용되는 규정과 권리를 감독합니다. 승객이 여행 중 규정과 권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있으며, 이를 참조할 수 있도록 여기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Air Passenger Rights when flying to Canada
캐나다 여행 시 항공 승객 권리

명확한 의사소통

항공사는 모든 승객과 명확하게 소통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여기에는 취소, 지연, 미성년자 좌석 배정, 수하물 분실 또는 파손, 해당되는 경우 탑승 거부 사유에 대한 정책을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포함됩니다. 승객의 권리를 명확하게 명시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야 합니다. 항공편 운항이 중단되는 경우 여행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는 것도 필수 사항입니다. 또한 항공사는 항공편이 지연되는 경우 승객에게 정기적으로 상황을 업데이트하고 장애인을 위한 적절한 의사소통 채널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지연 및 취소

항공편이 취소되거나 지연되는 경우, 항공사는 승객에게 취소 또는 지연의 이유, 해당되는 경우 승객이 기대할 수 있는 기준과 조건, 해당되는 경우 청구할 수 있는 최소 보상 수준을 설명해야 합니다. 또한 항공사는 승객이 항공사에 대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와 CTA를 통한 옵션에 대해 설명해야 합니다.

또한 항공사는 가능한 시점에 새로운 항공편을 제공하고, 항공편이 지연되는 경우 새로운 출발 시간이 제공되거나 대체 여행 일정이 마련될 때까지 30분마다 업데이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취소 또는 지연 사유가 항공사의 통제 하에 있고 안전과 관련이 없는 경우, 고객은 환불 또는 항공편 재예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 또는 지연과 같은 항공편 변경이 항공사의 통제를 벗어난 경우, 승객은 재예약할 수 있습니다.

범핑으로 인해 탑승이 거부된 경우

특정 상황에서는 항공사에 예약하고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정시에 도착한 승객 수보다 비행기의 이용 가능한 좌석이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범핑'이라고 하며, 이러한 상황에 적용되는 특별한 규정이 있습니다. 첫째, 항공사는 먼저 항공편을 변경할 준비가 되어 있는 지원자를 모집해야 하며, 지원자가 확인된 경우 새로운 상태와 세부 사항이 표시된 새 여정을 제공해야 합니다.

자원봉사자를 찾을 수 없는 경우, 항공사는 우선 탑승 절차를 통해 어떤 승객을 '바꿔 태워야 하는지'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예를 들어 장애인, 가족, 비동반 미성년자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는 보안, 안전 또는 보건상의 이유가 없는 한 이미 탑승한 승객을 내리게 해서는 안 됩니다.

'하차'를 당한 여행객은 정해진 보상 기준과 재예약 또는 환불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항공사는 이러한 약관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활주로 지연

이륙을 위해 항공기 문이 이미 닫힌 상태에서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이를 '활주로 지연'이라고 하며, 항공사는 이러한 상황에서 화장실 이용, 적절한 난방, 냉방 및 환기, 적절한 양의 음식과 음료 등 필수 조건을 제공해야 하며, 가능한 경우 승객이 비행기에 탑승하지 않은 다른 승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지연이 3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 항공기는 탑승구로 돌아가 승객이 내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안전 또는 보안상의 이유로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 또는 3시간 지연 후 최대 45분 이내에 항공기가 이륙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가 적용됩니다.

운송 거부

탑승구에 도착했을 때 운송을 거부당하지 않으려면 여권, 캐나다 eTA 또는 방문 비자와 같은 유효한 여행 허가증과 같은 관련 여행 서류를 반드시 소지해야 합니다. 또한 적절한 행동을 하고 체크인 및 탑승 마감 시간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러나 추가적인 여행 거부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승객은 비행 전에 항공사의 규정을 충분히 확인하고 공항으로 이동할 때 지연을 피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항공권 약관 및 조건

일부 항공사는 항공편 일정을 변경하려는 승객에게 수수료를 부과하므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항공권 약관을 검토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구매한 항공권 유형, 새 예약의 가용성 및 가격, 해당되는 경우 추가 세금 및 수수료에 따라 결정됩니다.

여행 제한 사항

예약은 여행 수단이 아니며 특정 항공사와의 거래에 대한 기록일 뿐입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예약이 성립되며, 항공사는 예약과 연결된 항공권을 발행하여 고객이 여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항공사에서 항공권을 발행하기 전에 제공받은 모든 예약 세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한 경우나 타사 여행 예약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한 경우 모두 적용됩니다. 이름이 정확한지, 여권 및 기타 서류와 일치하는지, 표시된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수하물 파손, 지연 및 분실

불가피하게 항공사가 수하물을 파손, 지연 또는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승객은 수하물이 손상된 경우 7일 이내에 항공사에 연락하여 서면으로 보험금 청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분실 수하물의 경우 21일 이내에 청구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따라서 수하물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항공사 클레임 접수 기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기한을 넘기면 클레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하물이 손상, 지연 또는 분실된 것으로 확인된 경우, 발생한 비용에 대한 청구는 최대 약 2,300달러로 제한됩니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좌석에 앉기

이제 항공사는 만 14세 미만 어린이를 부모, 보호자 또는 교사와 가까운 좌석에 앉혀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어린이가 부모 또는 보호자와 떨어져 앉는 거리는 여행 당시 어린이의 나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 5세 미만 어린이는 부모, 보호자 또는 교사와 나란히 좌석에 앉아야 합니다. 만 5~11세 어린이는 부모 또는 보호자와 같은 줄에 앉아야 하며 두 줄 이상 떨어져 있어서는 안 됩니다. 만 12~13세 어린이는 부모 또는 이와 유사한 보호자와 한 줄 이상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합니다.

보호자 미동반 미성년자

일부 항공사는 만 5세 이상 11세 미만의 보호자 미동반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크인부터 목적지 공항에 도착할 때까지 에스코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보호자 미동반 어린이를 위한 항공편을 예약하기 전에 항공사의 조건과 수수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제선 여행의 경우 항공사는 보호자 미동반 미성년자 관련 정책을 제공해야 합니다. 만 5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나 보호자 없이 여행할 수 없으며, 어린이를 동반하는 사람은 만 16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악기 운송

항공사는 악기 운송에 관한 정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항공사는 크기, 무게 및 수량 제한, 항공편 일정 변경 시 옵션 등을 포함한 정확한 요금을 약관에 포함해야 합니다.

접근 가능한 교통편 제공

장애인은 캐나다 교통 네트워크를 이용할 때 접근성에 대한 기본적인 권리가 있습니다. 이는 항공사의 정책 및 절차에 명확히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캐나다 교통국은 캐나다 출발 및 도착 항공편과 관련된 모든 우려 사항이나 불만 사항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또한 CTA는 캐나다에 위치한 철도역, 페리 및 버스 회사뿐만 아니라 각 주 또는 준주 간 또는 미국과 캐나다 간을 운행하는 버스, 철도 및 페리 운송에 대한 지원도 제공합니다.

모든 것이 포함된 광고

캐나다에서 광고하거나 캐나다 내에서 출발하는 모든 여행은 모든 홍보물에 올인클루시브 항공 가격을 표시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모든 수수료, 세금 및 부과금을 포함한 총 요금과 제공되는 항공 서비스에 대한 최소한의 설명이 포함되어야 하며, 출발지와 목적지가 표시되고 편도, 왕복 또는 왕복 여부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또한 광고주는 프로모션 혜택의 여행 또는 이용 가능 기간에 대한 제한 사항을 명시해야 합니다.

결론

이번 도움말에서는 캐나다를 오가는 여행 시 승객의 권리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여행자는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규정이나 법률을 위반한 경우, 여행자는 자신의 권리를 침해한 항공사의 조치에 대해 캐나다관광청에 불만을 제기하고 필요한 경우 캐나다관광청의 도움을 받아 구제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