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업 협상을 통해 서비스 회복 약속

최종 수정일: 5월 05, 2023 | Tags: 캐나다 이민, 캐나다 비자 처리

거의 2주 동안 많은 공무원을 사무실 밖으로 내몰았던 파업이 끝나면서 많은 이민 서비스 지연이 종식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5월 1일부로 캐나다 공공서비스연맹(PSAC) 회원들은 업무에 복귀하여 15만 명 이상의 조합원이 피켓 시위에 나섰던 파업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영향을 받는 서비스

연방 공공 부문 근로자의 최대 노동조합이자 캐나다에서 가장 큰 노조 중 하나인 PSAC는 캐나다의 이민 기관인 캐나다 이민, 난민 및 시민권(IRCC)을 비롯한 다양한 정부 부처의 근로자를 대표합니다. PSAC의 23만 명이 넘는 조합원 중 약 15만 5,000명이 파업에 참여하면서 IRCC와 캐나다 고용사회개발부(ESDC) 등 관련 부서의 다양한 서비스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IRCC는 파업으로 인해 시민권 행사, 대면 예약, 신청서 처리 등의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다고 서비스 사용자에게 경고했습니다. 기타 영향을 받은 캐나다 이민 서비스에는 여권 갱신과 같은 해외 캐나다 영사관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캐나다 자체의 여권 서비스도 포함됩니다. 정보법에 따른 요청과 같은 기타 행정 업무도 비슷하게 지연되었습니다.

파업으로 인한 지연에도 불구하고 일부 IRCC 서비스는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신청 처리 시간이 평소보다 길어졌을 수 있지만, 파업 기간 내내 IRCC의 온라인 포털을 통해 캐나다 체류 연장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원 부족으로 인해 4월 26일에 진행된 가장 최근의 급행 입국 추첨이 지연되지 않았으며, IRCC는 3,500개의 캐나다 영주권 신청 초대장(ITA)을 발급했습니다.

파업의 기원

이번 파업은 봄에 PSAC가 실시한 파업 투표의 결과입니다. PSAC와 연방 정부 간의 협상이 만족스러운 합의에 이르지 못하자 캐나다 이민 노동자를 포함한 노조원들은 파업 찬반 투표를 실시했습니다. PSAC와 정부 간의 의견 차이에는 임금, 해고 방지, 일과 삶의 균형과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주요 쟁점 중 하나는 원격 근무 문제였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정부 기관의 많은 근로자가 원격 근무를 시작했는데, 정부는 이 근로자들이 사무실로 복귀하기를 원했지만 PSAC는 재택 근무를 계속해도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파업 협상

정부와 PSAC 간의 합의안은 아직 노조원들의 투표를 거쳐야 하지만,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4년에 걸쳐 12.6%의 임금 인상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인상률은 캐나다의 생활비 상승에 대처할 수 있는 임금 계약을 요구하는 노조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재무부와 PSAC 협상단은 원격 근무 문제에 대해서도 타협점을 찾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합의 사항에는 평등, 다양성 및 포용과 관련된 교육을 검토하기 위한 공동 위원회를 구성하고, 계약업체에 업무가 배정될 때 PSAC 회원이 일자리를 잃지 않도록 보호하는 내용도 포함되었습니다.

이러한 합의에도 불구하고 파업 중인 155,000명의 PSAC 회원 모두가 업무에 복귀한 것은 아닙니다. 파업 중인 근로자 중 한 그룹은 협상을 계속하고 있으며 약 35,000명의 근로자가 여전히 파업 중입니다. 그러나 이 그룹에는 IRCC 근로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지연 가능성

파업 중인 근로자들이 사무실 또는 홈 오피스로 복귀했지만, 캐나다 이민 시스템에 대한 파업의 영향은 당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파업 기간 동안 쌓인 업무 적체가 해소되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부 서비스의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연이 정확히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불확실하지만, IRCC는 "향후 며칠에서 몇 주 동안" 중단이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하여 지연이 비교적 단기간에 그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사용자는 지연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약속을 계획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향후 약간의 지연 가능성과 파업이 진행되는 동안 발생한 더 큰 혼란에도 불구하고 PSAC 파업은 이제 대부분 해결되었으므로 정부 서비스 중단은 이미 사라지고있을 것입니다. IRCC 서비스 이용자는 대면 예약을 완료하고 신청서를 처리하는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IRCC 직원들은 생활비 상승으로부터 보호하고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합의에 따라 업무에 복귀할 것입니다.